[ 광고 단가 용어 ]
•CPM (Cost per
Mille) - 광고가 1,000번
노출 됐을 때 과금
•CPC (Cost per
Click) - 광고를 클릭했을 때 과금
•CPI (Cost per
Install) - 앱 설치를 했을 때 과금
•CPA/CPE (Cost
per Action, Cost per Engagement) - 앱을 실행했을 때, 또는 앱 안에서 특정 행동을 했을 때 과금
[ 광고/비용 관련 용어 ]
•임프레션(Impression) - 광고가 노출된 횟수
•CTR(Click
Through Rate) - 노출당 클릭률. 광고가 노출된 횟수 중
클릭을 통해 광고에 연결된 링크(주로 앱스토어)로 이동한 비율
•CR(Conversion
Rate) - 전환율. 주로 모바일에서는 앱
설치를 말함
•eCPM(effective
Cost Per Mille) - 유효 1,000회 노출당 비용. 유효 광고가 1000번
노출될때마다 광고주에게는 평균적으로 내는 비용, 매체에게는 평균적으로
벌어들이는 수익으로, 캠페인 집행에 있어 중요한 지표
•eCPI(effective
Cost Per Install) - 유효 앱 설치당 비용. CPM과 CPC로 광고를 진행하더라도, 결국에는 해당 캠페인으로
유저가 얼마나 유입되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CPM/CPC 캠페인도 eCPI로 환산해 앱 설치당 비용을 파악
[ 유저 관련 용어 ]
•진성 유저 - 지속적으로 앱을 사용하는 유저. 쉽게 말하면, 돈이 되는 유저로 광고주들의 핵심 니즈가 바로 진성 유저를 모으는 것입니다.
•DAU/MAU(Daily
Active User/Monthly Active User) - '기간'별로 앱을 사용한 유저의 수. DAU는 일일 유저 수, MAU는 월간 유저 수 입니다. 모바일 광고주들이 앱이
사용되는 현황을 파악하는 주요 KPI(핵심성과지표)가 될 수 있음
•ARPU(Average
Revenue Per User) - 유저 1인당 평균 매출
•LTV(Lifetime
Value) - 고객 생애 가치. 유저가 앱을 사용하는 총
기간동안 지불하는 총액. ARPU와 비슷하지만 차이점은 ARPU의 경우는 시간이 한달, 이런식으로 한정되어 있고, LTV는 유저가 일생동안
발생시키는 매출로 시간이 한정되어 있지 않음
•UAC(User
Acquisition Cost) - 유저 확보 비용. 유저 한명을 확보하기까지
지불한 총 비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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